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소식

[Covid19 단계 강화] 온타리오 토론토 코로나 단계 상향 조정

반응형

공감,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토론토 단계 강화  

 

 

 

 

Ontario.ca

 

 

요즘 저희 지역은 Control (stringent measures) - red 입니다.

온타리오는 5단계로 나누고 있는데

 

Prevent-green

|

Protect-yellow

|

 Restrict-orange

|

Control-red

|

Lockdown-grey

 

밑으로 갈수록 심해지고 각 분야별로 규제도 더 강화가 되는 거죠.

 

온타리오 내에서도 각 지역마다 확진자 숫자에 따라 단계가 정해지는데,

코비드 핫 스팟 토론토는 레드 단계예요.

 

캐나다와 미국 국경은 12월 21일까지 폐쇄가 유지됐어요. 지난 3월 이후로 쭉 연장되고 있어요.

트럭운송, 무역, 의료진 같은 필수적 업무 이동만 가능한 상태이죠.

오늘, 내일 또 공식적인 정부 발표가 있을 예정이고요. 계속 유지할 것 같아요...

 앞으로 더 많이 늘어날 거라는 모델이 발표된 후, 오늘은 계속 정부에서 발표할 내용에 대한 뉴스가 나와요.

 

한국 뉴스를 보면, 한국도 최근에 확진자가 늘어서 단계를 올린 것으로 알고 있어요.

여기도 계속 줄지 않아 정부에서 지속적으로 통제에 대해 말하고, 또 시행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각 사람들이 모이는 분야별(또는 비즈니스)로 규제가 다른데 대표적으로 몇 가지 예를 들어보면,

지금 토론토의 경우엔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행사나 모임은 실내는 10명, 실외는 25명

종교나 웨딩, 장례식은 실내 수용인원의 30%, 실외는 100명

실내에서는 face covering을 해야 하고요.

노래나 댄스 관련된 곳은 다 닫고, 실제로 우리가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것들에 많은 제한이 있어요.

한국보다 더 심해요 ㅠㅠ 

 

지금은 레스토랑도 안에서 식사를 못하고 밖에서 먹거나, 테이크 아웃만 가능하죠..

추워서 밖에서 먹는 거는 뭐 끝났다고 봐야 하고요..

 

예전에 자주 갔던 뷔페도 금지된 지 오래됐죠.

이런 종류의 레스토랑은 단계가 올라가도 한 동안은 안 할 거 같아요.

추억이라 더 아쉽고 가고 싶네요.

 

뭐 이밖에도 더 많은 내용의 다양한 규제가 있어요...


금요일 오후, 드디어 발표 됐어요.

글쓰다 아주 생생한 업데이트 하게 됐네요 ㅎㅎㅎ...

예상대로 온타리오 중 특히나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는 토론토와 필에 해당되는 내용이고

오렌지 지역은 레드로 상향 되었어요.

 

오후 3시 30분 온타리오 주 수상의 발표가 나왔는데..

Lockdown 들어가네요.

11월 23일 월요일부터 시작입니다. ㅠㅠㅠㅠ

extremely serious 라고 몇몇 병원은 수술도 미뤄지고,

 

주말 동안 Panic buying 하지 말하고 하는데 하.... 

이럴 때 꼭 휴지 떨어지고, 주말에 휴지나 살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엉엉

 

 집에 사는 사람 말고는 이제 못 만나고, 실내 활동도 다 끝났고,

쇼핑몰은 무조건 온라인이랑 커브사이드 픽업만 가능하데요.

종교랑 웨딩은 10명 참석이래요 ㅠㅠ

기타 여러 가지 내용인데...

에센셜은 계속 오픈한데요, 학교도 계속 오픈하고....

레스트랑도 픽업, 딜리버리만 가능하고 미용실도 다 닫고..

 다들 힘든시간으로 또 들어가네요..

 

진짜 맥빠지는 금요일 저녁이네요!😭😱😭


Stay Home, Keep your Distance, Wash your Hands, Wearing Masks,

Avoid Gathering, Download Covid Alert App

 

하루에 100번도 더 듣고, 보고 있죠.

지금도 캐나다 총리 방송을 보는데,

양성 반응 나오면 제발 앱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라고

이게 크게 변화시킬 수 있다고 계속 강조하네요... 에효

 

왜냐면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정부에서 만든 Covid19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가장 문제는 positive 인데도 사용 안 하는 게... 문제죠.

사생활 보호되니,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사용하라고 통사정을 하네요 ㅠㅠ

 

 

모두 모두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