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보자 리뷰/댕댕이 관련 리뷰

[강아지 신발]겨울 준비 태양이 새 신발

반응형


캐나다는 눈이 ❄️ 많이 와서, 겨울에는 강아지랑 산책을 할 때 신발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춥기도 하지만 눈이 많이 오거나, 질퍽거리는 길, 얼음 슬라이스가 많은 길을 걸을 때가 많거든요.

(참고로 아주 두껍고 단단한 빙판길에서는 신발이 위험할 때도 있어요)

무엇보다 길에 뿌려진 소금이 발바닥을 아프게 하기도 하고, 건조해지면서 거칠어지고 갈라지기도 하는데,

신발을 신으면서 강아지 발을 이런 증상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었어요.

처음 시도하는 분들은 좀 어려울 수 있지만, 그래도 신발 착용 추천 드려요!!

봄, 여름, 가을에는 태양이도 신발을 신지 않고 겨울에만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신기한 점은, 겨울 돌아와서 신발을 신기면, 잘 적응하고 신나게 걷고 뛰어다녀요. 이럴 때 뿌듯해요 ㅎㅎ

 



올해는 작년에 신던 신발이 낡아서 두 개를 아마존을 통해서 구매했어요.

작년에 신었던 신발은 없는 게 없는 Winners 에서 구매해 아주 잘 신었어요.

작년 겨울 올해 초까지 아주 잘 사용했었던 신발이에요. 보이시나요?

 

지난 겨울 신발


첫 번째 신발 발 밑에 방수 코팅이 되어 있는 니트 재질에 고정 끈이 따로 있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작년에 신었던 신발과 비슷해서 구매했어요.

방수 코팅이 발바닥만 된 게 아니고 발등 위까지 잘 되어 있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불편한 점은 찍찍이 고정끈이 신발에 붙어 있지 않고 따로 떨어져 있어서 신발 고정할 때 시간이 조금 더 걸려요.

사이즈는 지금 아주 딱 맞는데 한 사이즈 큰 걸해도 괜찮았을 것 같아요.

가격은 택스 포함 $16불 정도로 기억해요.



열흘 정도 후에 눈여겨봐 둔 아주 튼튼해 보이는 스노우부츠를 샀어요.

사진처럼 실제로도 아주 짱짱한 느낌이네요.

그. 런. 데. 발바닥이 엄청 커서 오픈 후 적잖이 놀랐지만, 침착하게 제품 상태부터 확인했어요. ㅎㅎ
일단 방수 재질 퀄리티가 좋고, 신발 안쪽에 푹신하게 안감 처리도 잘 되어있고

무엇보다 고정끈이 두 개나 신발에 부착되어 있는 거예요.

가격은 아마존 프라임 데이 찬스로 $26 정도 택스 포함해서요.

 

같은 발 사이즈라고 보기 힘든... 신발 사이즈 ㅎㅎ 

웹사이트에 판매자가 올려둔 사이즈를 보고 발을 측정한 후, 주문해도 약간의 차이는 있는 것 같습니다.

발바닥 넓이와 길이를 종이에 그린 다음 자로 재어서 사이즈를 결정했어요.

담엔 그림을 더 신중하게 그려야겠어요.

 

그동안 제가 구매했던 강아지 신발 중에 풍선 스타일 그리고 사람에게 예뻐 보이는 운동화 스타일,

발목이 짧은 신발은 100% 실패했어요.

(가끔 풍선형 신발은 괜찮을 때도 있었지만 분실, 구멍, 보온성이 없다는 게 아쉬운 점입니다)

제 생각에는 반려견의 발바닥 사이즈만 보는 게 아니라 다리 전체의 모양을 보는 게 중요한 팁입니다!
만약 한국처럼 온라인 쇼핑이 잘 되어 있다면 아마도 사이즈를 교환하거나 환불도 쉬웠을 텐데,
아마존... 쉽지 않은 것 같아요. ㅠㅠ

불량이 아니고, 잘못 배송된 것도 아니고 그럭저럭 쓸만한 것들은 약간의 아쉬움이 있어도 그냥 씁니다요.
결론적으로 두 개의 신발 모두 굿굿 퀄리티로 만들어졌고,

이번 겨울 그리고 어쩜 내년 겨울에도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태양이의 겨울 준비를 끝내고, 올겨울 눈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어요.ㅎㅎ
강아지 신발 착용은 장단점이 분명히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제 경험을 바탕으로...

겨울에 매일 산책을 해야 한다면 신발 꼭 추천해요~ 우리 댕댕이들의 발은 소중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