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보자 리뷰/해보고 써보고 먹어보고 리뷰

[캐나다 코스트코 김치] 맛 있을까?

반응형

  한국 마트 아닌 캐나다 코스트코 김치  

 


한인 마트에서 김치를 사는 건 당연한 것이죠!! ㅎㅎ

한국에서 수입된 김치나, 마트 자체 브랜드를 달고 판매되는 김치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캐나다 코스트코의 냉장 피클이 있는 코너에 김치가 딱하니 있어서 리뷰해 봅니다

코스트코에 김치가 들어온지는 이미 꽤 되었지만,
제 생각에 많은 한인들이 코스트코에서 김치를 주기적으로 사거나, 시도해 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외국사람들이 얼마나 사먹을 지도 궁금하네요

 

종종 한인 커뮤니티에 코스트코 김치 사 먹어 봤는지? 맛은 어떤지에 대한 질문이 올라오고
의견은 분분합니다~ 어떤 분들은 괜찮다.. 반대로 별로다라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아직 지난 번 담은 김치가 남아있지만, 가격을 비교해보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서 처음으로 코스트코에서 사 봤어요
가격은 2L(1.67kg)에 $11.99인데, 한인마트에서 세일하는 맛김치가 1.3kg에 $12.48 이니까

가격은 훨씬 좋았는데 맛은 어떨지 기대해 봅니다

 


 

한인마트에도 김치재료가 다양하게 철마다 넘쳐나서 김치를 담아 먹는 분들이 많으세요

한인마트가 먼 곳에 사시는 분들은 중국 마트를 이용하면 배추를 구할 수 있어, 이민 오신지 오래되신 분들은

나름대로의 방법을 다 찾으셔서 김치를 담아 드시고 있죠...


저도 김치를 담아 먹는데, 보통 배추 한 박스를 구매하면, 약 9~11포기 정도의 배추가 무게에 따라서 담겨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김치할 때, 이번에 김치 얼마나 했어?라고 물으면 박스단위로 말하죠 ㅎㅎ

요즘은 한박스 담기도 피곤해서, 반 박스를 주기적으로 담아 먹어요

배추 5~6포기씩 자주 해 먹는 편인 거죠

 

 

다시 코스트코 김치 리뷰로 ㅋㅋㅋ 돌아와서

사온 후 바로 안 뜯고 일주일 정도 냉장고 깊숙이 두었다가 꺼내 열어보니, 양념이 많은 맛김치가 아주 폭 익어 있었어요

처음 사왔을때 포장 상태예요! 한국 김치! ㅎㅎ

 

뒤적이다 보니 얇게 썰어진 무도 조금 들어 있고, 김치 사이즈가 아주 잘게 썰어져 있는 게 한인 마트에서 파는

맛김치와의 차이점인 것 같아요
김치가 너무 푹익어서, 그냥 먹기보다는 고기 구울 때 같이 구워 먹고, 오늘은 김치볶음밥으로 볶아서~~ 먹었어요

벌써 꽤 먹었네요ㅎㅎ 돈까스를 먹어도, 스파게티를 먹어도 항상 올리브, 피클 종류랑 같이 두고 먹어요 ㅋㅋ

저는 김치가 푹 익어서 이래저래 쓰기도 좋고 제 취향인데, 남편은 너무 익어서 그냥 먹기엔 무르다고 안 좋아하네요 ㅎㅎ

 

가장 중요한 김치 맛은, 짜지 않고, 매운 듯 안 맵고, 싱겁지 않은 그런 맛이에요 😆

아마도, 한국인 만을 겨냥해서 만든 건 아닐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외국인이 먹으면 매운맛이겠지만, 한국인이 볼때는 김치 색깔에 비해서 안 매운 김치이고

잘 절여진 것 같은데, 그리 안 짜게 느껴지는 맛도... 그렇고요

어떤 분은 너무 짠맛이라고 하는데, 제가 사온 김치는 짠맛은 별로 없었습니다

 


양념이 많아서 그런지 따로 고추가루를 넣지 않았는데도 빨갛게 볶아졌어요

김치볶음밥은 다른 반찬 없이 계란 프라이 올리고, 김 싸서 먹으면 그만이죠! 밥상 차리기 세상 간단해서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정리하면, 저는 주기적으로 김치를 담아 먹지만, 그래도 코스트코에서 한 번씩 사 먹을 만한 것 같아요!

이번에는 좀 푹 익었지만, 다음에 한 번 더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그때는 냉장고 숙성 기간을 줄이고 사서 바로 오픈해 볼 예정입니다

집에서 담근 김치의 용도와 또 가끔 이렇게 사먹는 김치의 용도가 다르기도 하고 사 먹어 봐야 비교가 되니까요 ㅎㅎ



요즘 코스트코에서 꼭 파는 것중에 한국 김, 비비고 불고기 만두, 비비고 왕만두, 잡채만두(이건 없을 때가 많아요), 김치사발면,

오리온 초코파이는 너무 좋아요!  코스트코에 들어온 식품류는 한인 마트보다 양도 많고 가격도 저렴하죠

물론 다양성은 당연히 떨어지지만, 이런 한국의 맛있는 식품들이 캐나다 코스트코에 입점했다는 건

그만큼 인정받고 검증된 거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한국기업의 식품들이 캐나다 코스트코에 들어오면 좋겠습니다!!😊

미감수 클렌징 폼 들어왓을 때도 혼자 뿌듯!!
Made in Korea의 좋은 제품들이 보이면 너무 좋아요~~

 

 

 

공감,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