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보자 리뷰/해보고 써보고 먹어보고 리뷰

[토론토 동네 맛집] 불족발 정식/보쌈 정식

반응형

  처음 가봤는데 동네 맛집이다! 족발과 보쌈  

요즘 토론토에도 괜찮은 맛집들이 꽤 있는데, 코로나만 아니였으면 레스토랑 비지니스가 더 잘 되고, 저희도 많이 다녔을텐데

올해는 참 아쉽습니다. 그래도 배달 문화가 자리 잡아가고, 원래도 테이크아웃은 많이 했지만 최근에는 이벤트도 많아져서

안 가본 새로운 맛집도 찾아내는 재미가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여러 번 홍보하는걸 보고, 저희 집 가까운 곳에 있는 BOBOOYA라는 한국 음식점에서 주문한 도시락을 리뷰합니다~

현재 토론토는 그레이존 즉 계속해서 락다운 중이라서 매장에서는 식사할 수 없고 배달과 픽업만 가능한 상황입니다

UberEats로 주문이 가능한데, 저희는 아직까지도 주문하고 픽업하는 걸 더 선호해서 전화 주문 후 픽업하는데, 대부분의 식당에서 시간보다 먼저 잘 준비해 주셔서 픽업하는데 불편한 적은 없었습니다

 

12월 24일까지는 50%세일 메뉴도 많아서, 새로운 메뉴도 시도해 볼 예정인데, 오늘 저녁은 밥하기 싫어서 ㅎㅎ

간단하게 불족발 정식과 보쌈 정식을 주문했고, 픽업해 온 남편말로는 직원들도 친철하고 매장 내부도 깨끗하다고 하니

좋으네요! 아직까지 로고가 찍힌 봉투는 사용하지 않는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흰 봉투에 차곡차곡 잘 담아 주셨네요

 

열자마자 싱싱한 상추가 한묶음씩 있어서 놀랐어요~ 그리고 세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무조건 매운거!! 그래서 불 족발 정식인데 상추와 국, 쌈장 이렇게 한 세트!

뚜껑 열기 전부터 갑자기 또 조금함이 찾아왔어요... 사진은 찍어야겠고 어서 먹어야겠고 ㅎㅎㅎ마음을 다 잡고 다른 분들처럼!!

다시 한번 음식 리뷰 올리시는 분들은 진짜 참을성이! 인내심이! 꾸준함이! 있으신 분들입니다

도시락은 들어봤을 때 묵직했어요~ 메인 메뉴인 고기와 각각의 반찬, 김치도 넉넉히 있어서 뚜껑 열기 전부터 음~ 좋네요!

남편의 최애 음식 보쌈! 보쌈이 가지런히 예쁘게 담겨져 있고 불족발 정식과 같이 상추, 국, 쌈장 이렇게 한세트입니다

밑반찬 중에 겉절이 김치가 무채와 함께 넉넉하게 담아져 있어서 이것도 굿!

 

이제 각자 주문한 도시락 오픈하고~ 식사 시작😄😋

먼저 상추 관리 아주 잘 한 것 같아요! 싱싱하고 상한 곳 하나 없이 깨끗해서 좋아요~

그리고 국은 처음에 오픈 했을 때 짬뽕 국물 같기도 하고 라면 국물 같기도 했는데 ㅎㅎㅎ

한 숟가락 먹어 보니 진한 부대찌개 맛입니다

얇게 베이컨과 햄이 들어 있는데,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어서 다음에 부대찌개도 먹어 볼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메뉴판에 부대찌개도 푸짐하니 맛있어 보였거든요~ 춥고 국물 땡기는 날 시도해 봐야죠!ㅎㅎ 먹을 계획은 알아서 생기네요

 

불족발 양념은 진짜 맛 있었어요! 크게 기대 안했거든요. 매콤 달콤한데, 단 맛보다는 맛있게 매운맛입니다

다른 데 족발과 비교해 봐도 냄새 없이 잘 만든 것 같아요

불향이 확 느껴지면서 돼지 냄새 하나도 안나고 껍질도 보들보들하고 쫄깃쫄깃하고! 오랫만에 맛있게 먹은 불족발이에요

콜라겐도 왕창 섭취해 줬네요~ 낼 아침에 피부 좀 좋아지길 바라면서요!😁

보여드리려고 찍다 보니 족발에 붙은 호박에 포커싱 된 듯한 사진이네요 ㅎㅎㅎ

역시 좀 더 음식 사진에 연습이 필요하다는 걸 느낍니다... 아무튼 한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맛!!

아쉽게도 쌈을 싸는 사진이 없군요 Aㅏ...

상추에 불 족발이랑 파채 올리고 마늘 고추 쌈장, 그리고 겉절이 하나 올려서 먹으니, 너무 행복하네요!! ㅋㅋ

 

야채도 같이 볶아져 있는데, 양배추와 듬성듬성 썰은 파 그리고 호박이 들어 있고 간간히 들어 간 떡볶이 떡도 파채랑 같이

먹으니 이것도 색다른 맛이에요~ 잠깐 불 족발 잊고 떡볶이 먹는 느낌

국물 떡볶이도 좋아하지만, 기름 떡볶이 하나를 먹는 그런 느낌인데, 족발 양념이랑 아주 잘 어울려요

 

보쌈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두껍지 않고 얇게 썰어져 있었는데, 먹어보니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게 잘 삶아진 것 같아요!

상추쌈에 이것저것 올려서 먹어보니! 뭐 당연히 꿀맛입니다

저녁에 밥하기 귀찮아서 간단히 먹자고 해서 고른 메뉴인데, 먹다 보니까 간단히가 아니였고 푸짐하고 배부르게 먹은 든든한

식사였어요. 다른 밑반찬 단무지 무침이나 오징어채도 맛 있어서 집에 있는 밥까지 추가해서 반찬이랑 먹었네요

메인으로 나온 보쌈과 불 족발의 양도 많고, 겉절이 김치도 맛있게 매콤한데 넉넉하게 주니 

오히려 밥을 더 먹고 싶을 정도로 양이 많았던 정식이네요!

 

원래 불 족발 정식 세트는 $17.90+tax, 그리고 보쌈 정식 세트가 $16.90+tax인데 지금 할인 행사해서 각각 $9.99+tax였어요

맛 있는데 할인 행사까지 하니 더 맛있게 먹은 것 같아요 ㅎㅎㅎ 혹시라도 토론토에 계신 다면 함 드셔보세요~

그나저나 그 분들이 이 글을 보실지 모르겠만, 제가 추천했어요! ㅋㅋㅋ

 

우리동네에 이런 맛집이 가까이 있어   

오늘도 남이 해주는 밥이 너무 맛있는 우리집 식탁이었습니다!

 

 

공감,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