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Y's family story/우리집 식탁

[매콤한 오징어 볶음] 오징어링으로 만들기

반응형

매콤한 오징어 볶음에 밥 한 공기 뚝딱!

 

 

오늘은 저녁에 뭐해먹을까 고민하다가, 

매콤함 오징어 볶음으로 결정!

오징어는 볶아도 맛있고, 튀겨도 맛있고, 무쳐도 맛있고

피로에도 좋다고 하니 칭찬해 오징어 🦑 ~~~

 

한인마트에 가면 다양하게, 냉동 오징어, 냉장 오징어, 몸통만 있는 것도 있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붙은 것도 있어요 ㅎㅎㅎ 

 

저는 코스트코에서 사둔 냉동 오징어링이 있어서, 새우를 넣고 야채랑 같이 볶았어요

 

 

▶ 재료

오징어링은 먹고 싶은 만큼! 크게 세 움큼 정도
새우 한 움큼! 오징어링보다는 작게

호박 좋아하니까 한 개
당근 약간 어슷 썰어 준비
파 적당히
흰 양파 떨어져서 적양파로 대체
고추 한 줌(안 맵고 얇은 고추)

 

 

양념

고추장은 안 넣었어요~ 최대한 물이 안 나오게 만들려고요! 

고춧가루 크게 4숟가락에 마늘 반 숟가락을 기름 두르고 먼저 볶아준다
(만드는 양에 따라 개량은 달라짐)

멸치액젓 반 숟가락
매실액 한 숟가락
메이플 시럽 반 숟가락
간장 한 숟가락
소금, 참기름, 깨 조금씩

 

 

코스트코에서 산 오징어링인데, 살 때는 커 보여도 안에 열어보면 링이 생각보다 작고 귀여운 사이즈예요

 

 

데쳐서 샐러드에 넣기도 하고 살짝 볶아도 질기지 않고 맛있는 오징어링입니다

가장 맛있는 건 튀김옷 입혀서 튀겨줘야죠! 

동글동글 귀여운 사이즈라 튀겨서 깔라마리를 만들면 딱 좋을 사이즈인 것 같아요

 

 

 

양파하고 당근만 넣고 볶으려다가 급 호박과 파도 준비했어요

꾸준히 저랑 소통하신 티친님들은 아시겠죠?

급하고 귀찮으면 저는 요리과정 사진이 많이 생략됩니다 ㅎㅎㅎ

 

▶ 요리 순서

 

1> 프라이팬에 볶고 있던 분량의 기본양념에 야채 먼저 넣고 볶으면서 뒤적뒤적하다가

2> 양념물이 야채에 잘 들으면 그다음에 오징어링과 새우를 넣고 볶아줍니다

3> 냉동 해산물이라 찬물에 해동시킨 후 볶아줬어요

 

 

마무리로 깨 뿌려주면 국물 없이 양념으로만 옷을 입은 매콤 오징어링 볶음 완성입니다!

프라이팬에 남은 양념으로 밥을 볶을 정도는 되지만, 저는 물기가 많이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공감 꾸욱!! 💙💜,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