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Y's family story/우리집 식탁

[바나나 맛] 쉬운 스콘 뚝딱 만들기

반응형

   좋아하는 스콘 쉽게 만들기   

 

저는 베이킹을 잘하지도 못하고, 집에서 하는 베이킹을 좋아하지도... 않아요 ㅋㅋ

맛있는 빵집이 너무 많잖아요~~😁

 

그냥 정말 어쩌다 먹고 싶을 때, 또는 지난번처럼 믹스가 갑자기 생겼을 때 하는 것 같아요 

사실 오븐 쓴다고 어찌 다 베이킹이라는 말을 쓸 수 있겠어요 ㅋㅋ

베이킹 고수님들~~ 부디 예쁘게 봐주세요 🥰

 


스콘이 엄청 땡기던 날! 추워서 홀푸드에 스콘 사러 가기 싫은 날 만들었어요

 

집에 있는 재료로 스콘 쉽게 만들기가 집중 포인트입니다

 

 

레시피는 저의 소중한 티친님 소소한 유럽피안 라이프님의 영국 스타일 스콘 만들기를 참고했어요!

 

재료
바나나 팬케익가루 250g
버터 70g (냉장고에서 금방 꺼낸 차가운 버터)
우유 150ml
설탕 35g
계란 노른자 1개
잣 적당히

 

그럼 여기서 왜 팬케익 가루냐?

 

집에 밀가루가 떨어졌거든요 😁😆

 

세일할 때 사두고 언젠가 아침에 팬케익 만들어서 메이플 시럽 뿌려먹으려고 사둔 건데..

 

그걸 안 하고 있었거든요 ㅎㅎㅎ

 

그리고 마침! 팬케익 가루를 이용해서 빵을 만드는 다른 분들의 글도 보게 되었어요

 

그래서 여러 가지 정보를 찾아보고 거기에 확실한 레시피를 합체했어요!

 

 

옛날 옛날에 홀푸드에서 사서 곱게 모셔두었던 바나나 팬케익 믹스를 준비합니다

 

 

 

팬케익 가루에 설탕을 넣어 줍니다

 

저는 설탕을 35g으로 넣었는데, 유럽피안님 레시피에는 25g이었어요

 

 

 

 

버터와 우유, 잣을 넣어주고 버터 알갱이가 살짝살짝 보일 정도로 섞어 주었어요

 

해보니까 일단 반죽도 쉽고, 금방 오븐에 구울 준비가 되니까 좋았어요

 

 

 

사진에는 막 섞기 시작해서 큰 덩어리들이 보이는데, 조그만 알갱이가 보일 정도로 슥슥 섞어주었답니다

 

 

 

굽다가 꺼내서 계란물을 발라주고 다시 넣었어요 ㅎㅎ 

 

200도에서 17분 정도 구웠습니다

 

오븐에서 꺼내 식힌 후 접시에 담긴 스콘들! 전부 8개가 만들어졌어요

 

신랑도 신기하고, 맛있다고 좋아하네요! 성공입니다 유럽피안님! ㅎㅎㅎ 

 

중간에 오븐사진도 없고 ㅋㅋ 동시에 저녁 차리느라 사진이 아쉽습니다

 

 

 

그냥 밀가루가 아니라, 바나나맛 팬케익 가루라서 꺼내니까 바나나빵 향이 확~ 나더라구요

 

저처럼 집에 있는 믹스나 가루가 있다면 바로 도전해 보세요~

 

그리고 그냥 밀가루로 해도 맛있을 것 같은 완벽 레시피예요!

 

인정 인정! 영국 할머니 레시피 그리고 그걸 가르쳐주신 티친님 너무 감사해요🥰

 

다음엔 그냥 기본을 다시 만들어봐야겠습니다! 😄

 

 

 

 

공감 꾹💙💜,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