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Y's family story/우리집 식탁

[소울푸드] 떡볶이랑 베프 새우 야채튀김

반응형

  떡볶이와 새우 야채튀김으로 한 끼!  

 

뭐 해 먹을까 고민하다 냉장고 털어서 찾아낸 쌀 떡볶이 한 봉지! 오늘은 떡볶이로 갑니다! 😄

간만에 빨간 떡볶이가 땡기는 날이네요~ 떡볶이는 언제 먹어도, 나이가 들어도 안 질리는 소울 푸드입니다!!

여러분의 소울푸드는 뭔가요? 

빵순이 떡순이인 저는 밀떡, 쌀떡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합니다! 국물 떡볶이도 기름 떡볶이도, 즉석떡볶이도!!

뭐 말이 필요가 없습니다! ㅎㅎㅎ

떡볶이 베프들 순대, 튀김, 김말이를 모두 초대하고 싶지만 아쉽습니다~

 

 

 

냉장고 털어서 보니 쌀떡 한 봉지와 양파, 당근, 어묵, 양배추 조금, 그리고 양파 친구인데 이름 모를 야채! ㅎㅎ

채 썰거나 어슷 썰기도 아닌, 그냥 대강 댕강댕강 썰어둬서... 창피하네요 ㅋㅋ

쫄면이 없어서... 아쉽지만 라면사리로 전환하고 준비 끝! 냉동 떡은 찬물에 담가서 불리고 육수를 먼저 끓여줍니다

이 모든 과정이... 저는 사진이 없습니다! Aㅏ너무 허술합니다😅

먹는 사진 잘 찍는 것도 어렵지만, 모든 조리 과정을 한 단계씩 잘 담아내시는 분들도 대단하신 분들이셨습니다! ㅎㅎㅎ 

 

떡볶이 베프 중 갑자기 생각난 이 친구!! 최근에 코스트코에서 세일해서 산 건데 비쥬얼 보면 이름 그대로 야채 튀김에 새우가

올라간... 실패 확률이 아주 낮게 보이는 애피타이저 종류입니다

오호!! 포장을 뜯어서 보니, 역시 실패율 0%입니다

열자마자 정말 진한 야채튀김 냄새가 확 올라와서 이미 80점, 그리고 새우가 야무지게 올라가서 20점 추가!

세일해서 샀으니!! 득템 한 것 같습니다 

혹시 캐나다 코스트코에서 보시면 드셔 보시길 추천해요!! 한국엔 뭐 더 맛있는게 많으니 추천안합니다~ ㅎㅎ

 

냉동되어 있는 튀김은 에프에 넣어 줍니다~ 떡볶이 국물에 같이 찍어 먹음 넘 맛나겠죠!!

오늘은 떡볶이 재료가 뭔가 많이 부족한 느낌이지만, 그래도 떡볶이가 먹음직스럽게 되어 가는 것 같아요 ㅎㅎ

보글보글 끓이면서 휘적휘적하니 국물도 딱 적당하고 좋네요!

늘 하다 보면 양이 계속 많아지는 게... 단점인데 그래서 결국 라면사리 들어갈 자리가 없어서 라면은 다시 철수요!!

국물이 자작자작하니 튀김 찍어서 먹기 딱 좋습니다! 남아있던 파채 올리니 그럴싸해 보이죠? ㅎㅎ

에프에 돌린 튀김은 예상대로 바삭바삭하고 너무 맛있어서 담에 가면 한팩 더 사 와야 될 것 같습니다

튀김이랑 떡볶이 먹으니, 이 한 끼가 또 왜 이리 맛있고 편하고 좋은가요?

김말이도 있으면 좋을 텐데 좀 아쉽네요~ 다하고 보니 깨를 잊었네요 ㅋㅋ 깨를 뿌려야 뭔가 마무리가 되는데 말이죠!

 

토론토에도 한국 프랜차이즈 떡볶이 식당이 3개 정도 들어왔어요.  2곳은 아주 최근인데, 아직 먹어보진 못했어요..

새로 생긴 곳들이 집에서 거리도 좀 있고, 가격도 20불~30불(택스 포함) 정도라... 개인적으로 다른 음식들과의 가성비를 비교하게 되는 것 같아요 ㅎㅎ 떡볶이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어서 그런지 주문을 잘 안 하게 되네요 ㅎㅎ

그리고 요즘 한인 마트에서 파는 다양한 종류의 한국 냉동 떡볶이 포장팩도 너무 맛있어서 가끔 그걸루 해서 먹기도 하고요!

 

소소한 메뉴! 언제 먹어도 안 질리는 소울 푸드 떡볶이와 새우 야채튀김으로 행복한 한 끼였습니다 😄

 

 

공감,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